이거 좋다

층간소음 매트 셀프 시공 후기 / 층간소음 갈등 해결 방법

유나 블로그 2024. 7. 10.

층간소음 문제는 결코 가볍게 넘길 문제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어린아이를 키우는 가정에서는 층간소음 문제로 아랫집과의 갈등이 자주 일어나는데요.. 저희 집도 아이들 때문에 층간 소음 문제로 아랫집과 갈등이 있었는데 다행히 원만히 갈등이 해결되었습니다. 오늘은 층간소음메트 셀프 시공한 후기와 층간소음 갈등 해결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합니다.


층간소음 매트 셀프 시공

저희 집은 반려견과 아이가 함께 생활하는 집입니다. 매트를 고를 때 층간소음뿐만 아니라 강아지의 배변이 스며들지 않고 청소가 용이한 제품을 선택했습니다.

매트 셀프 시공 준비물
매트 셀프 시공 준비물

 

준비물은 줄자, 50cm 자, 커터 칼, 실리콘 테이프, 매트, 유성펜이 필요합니다. 커터 칼과 50cm 줄자 그리고 유성팬은 다이소에서 구매를 했고 실리콘테이프의 경우 매트 상품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우선 줄자로 매트를 설치할 방의 크기를 측정하고 사이즈에 맞게 매트를 구매하시면 됩니다. 25평 아파트에 140cm x 10m를 주문하니 거실과 주방 앞까지 매트를 시공할 수 있었습니다.

 

저희 집에 설치한 매트는 휴팡에서 만든 명품애견매트 층간소음매트-삼바텍 제품인데요. 쿠팡에서 30만 원이 조금 넘는 금액에 구매했던 거 같습니다. 

층간소음매트 삼바텍
층간소음 매트- 삼바텍

 

아래 사진은 설치 전 거실 사진이고 기존에 사용했던 매트가 깔려있는 모습니다. 기존 사용했던 매트는  접히는 부분에 이물질이나 반려견 소변이 스며들어 악취가 심각한 상태였고 기존 매트를 버리는데 1만 4천 원의 폐기 비용이 들었습니다.

매트 시공 전
매트 시공전 사진

 

매트 시공방법은 간단합니다. 50cm 자를 대고 사이즈에 맞게 커터 칼로 매트를 잘라서 바닥에 깔고 접합 부위에 실리콘 테이프를 붙여 주면 됩니다. 저는 매트를 뒤집어서 유성펜으로 선을 긋고 50cm 자를 대고 잘랐습니다.  

반응형

층간소음매트 셀프 시공
층간소음매트 셀프 시공 후

 

작업 소요 시간은 3시간 정도?? 작업하면서 재미를 느꼈서 그런지 시간이 가는지 몰랐습니다. 처음 매트 시공을 해보면서 알게 된 점은 매트 시공하는 작업은 누구나 할 수 있고 아주 쉽다는 것입니다.

층간소음매트 시공완료
층간소음매트 시공완료

 

아래의 사진은 작업이 완료된 사진입니다.  매트의 촉감은 차가운 느낌이 들었고 걸을 때 편했어요. 아이들이 넘어져도 다치지 않고 층간소음에도 효과가 있었습니다.

층간소음매트 시공완료
층간소음매트 시공완료 사진

 

PVC 소재라서 그런지 강아지 소변이 스며들지 않고  말끔하게 닦였고 관절이 좋지 않은 반려견이 다니기에도 좋습니다. 아래의 영상은 강아지 배변 청소 영상입니다.  강아지 소변이 스며들지 않고 말끔하게 잘 닦이네요^^

배변청소 영상

 

매트를 시공한 이후 아랫집에서 편하게 주무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매트가 아이의 발망치 소리를 잡아주는 거 같더라고요.  매트 깔았다고 아이가 너무 심하게 뛰는 행동은 자제해 주셔야 됩니다. 층간소음 매트가 100% 다 막아주지는 못하니깐요.


 

층간소음 갈등 해결 방법

윗집에서 발생한 층간소음으로 아랫집이 피해를 보는 경우가 많은데요. 우리 집의 소음으로 아랫집에서 피해를 보는 경우라면 무조건 아랫집에 사과를 해야 됩니다. 그리고 아랫집이 피해를 받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서 층간소음의 문제를 해결해야 되고 층간소음의 문제를 해결을 하기 위해서 노력한다는 것을 보여 줘야 됩니다.


우리 집에서 발생한 소음인 경우 무조건 아랫집에 사과를 해야 된다.

우리 집에서 발생한 층간 소음으로 아랫집이 고통받는 경우 무조건 아랫집에 사과를 해야 됩니다. 간혹 고통을 받는 아랫집이 너무 예민하다는 등 아파트 살면서 그런 것도 이해 못 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절대로 그렇게 생각하시면 안 됩니다. 

왜냐하면 윗집에서는 아랫집의 층간소음의 고통을 알 수 없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아랫집에서는 층간소음으로 인해 엄청난 스트레스를 받고 있고 때문입니다.  아랫집에서 층간소음으로 항의가 들어오면 무조건 사과부터 해야 문제를 원만히 해결할 수 있습니다.


층간소음의 원인을 파악하고 층간소음 해결에 최선을 다해야 됩니다. 

보통 어린아이들 때문에 층간 소음이 많이 발생하는데요. 이런 경우 반드시 층간소음 매트를 시공해야 되고 아이들에게 주의를 줘야 됩니다.

어린아이들은 넘치는 에너지를 소모하기 위해서 집에서 이리저리  뛰어다니고 특히 제대로 걷지 못하는 아이의 경우 발망치 소리가 아주 심한데요. 

층간소음 방지 매트를 반드시 설치하여 우리 아이의 발망치 소리가 흡수되도록 해야 되고 밤늦은 시간에 뛰지 않도록 주의를 줘야 됩니다.


층간소음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줘야 됩니다. 

아랫집과의 소통이 중요한데요. 층간소음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최선을 다해야 되고 최선을 다하고 있다는 것을 아랫집에 알리는 것이 좋습니다.  

층간소음으로 피해를 본 아랫집 사람을 만난다면 이렇게 말해보세요. "그동안 층간소음문제로 피해를 드려서 너무 죄송합니다. 저희 집에 전체 매트 시공을 했는데 요즈음은 어떠세요?"라고 물어보세요. 

그러면 아랫집에서 윗집에서 노력을 하고 있다고 알게 될 것이고  층간소음에 대해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부족한 부분에 대해서 피드백을 줄 것입니다. 

그리고 부족한 부분을 해결하기 위해서 방법을 찾고 그 방법을 실천하고 실천한 것을 다시 아랫집에 알려주고 다시 피드백을 받고 이런 식으로 소통을 하면 원만하게 층간소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오늘은 층간소음매트 셀프 시공 후기와 층간소음 대처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봤는데요. 도움이 되셨나요?  부족한 글이지만 읽어주셔서 너무 고맙습니다. 부디 층간소음문제를 원만하게 해결하셔서 가정의 평화가 찾아왔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이거 좋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친구와 지인 구별 방법  (0) 2024.06.30
LG 디오스 오브젯 식기 세척기 한달 사용 후기  (2) 2024.06.25

댓글